티스토리 뷰

 

풀체인지급으로 바뀐 부분변경 쏘나타 디엣지!

출시된 현대자동차 쏘나타 디엣지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로 이목을 끌고있습니다. 쏘나타 8세대를 거치고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과 기능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쏘나타 더엣지
쏘나타 더 엣지

 

6월 현대자동차 쏘나타 디엣지 모델이 페이스리프트로 정식 출시된가운데 역대급 바뀐 페이스리프트의 모습이라 아빠차라는 느낌을 벗어던졌습니다. 달라진 쏘나타 디 엣지 알아볼게요!

차량을 알아보기 전에 운전자라면 꼭 필요한 자동차보험 더욱 저렴히 가입하는 방법도 알아놓으면 좋겠죠?

보험사마다 비교한 자동차 보험, 운전자보험, 자동차 특약은 어떤 것을 얼마에 넣어야 할지도 한번 체크해 보세요!

 

 

 

 

 

 

 

 

 

 

 

자동차보험 저렴히 가입하기

 

자동차보험특약은 어떻게 넣어야 할까

 

운전자보험 꼭 필요할까?

 

운전자보험 보험사 비교

 

 

현대자동차 쏘나타 디 엣지 페이스리프트 확 바뀌다!

 

쏘나타 더 엣지쏘나타 디엣지
출처- 현대적 백과사전

 

현대자동차에서 "현대적 백과사전"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채널에서 다양한 차량들과 특징들을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확 바뀐 디자인의 쏘나타가 궁금하신 분들께는 아주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시 전에는 전동화시기와 함께 쏘나타의 단종설이 돌기도 했었지요. 이번 새로워진 모델출시와 함께 단종설도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쏘나타디엣지
유튜브 현대적 백과사전

 

쏘나타는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서 많은 판매량을 보여줬던 모델로써 그래프상을 보면 19년도까지 큰 차이를 보이면서 20년도부터 낮아졌고 21년도부터 다시 치고 올라왔죠. 비해 판매부진과 다양한 단종설이 오르내리기도 했지만 이제 크게 떠 오늘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로 돌아온 셈입니다.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쏘나타 디 엣지 전면부를 보자면 익숙하면서도 완전히 다른 느낌을 받습니다.  현대의 최신디자인 트렌드일자형 램프가 적용됐는데 신형 그랜저, 코나와는 다른 분위기를 선보였습니다. 4 도어 쿠페형 디자인으로  스포티함 그 자체입니다!

 

쏘나타 디엣지
쏘나타디엣지
쏘나타디엣지
쏘나타 디엣지와 디 올 뉴 그랜저 -현대자동차

 

스포츠쿠페에서 보여줄 법한 부분을 많이 담아내고 있는데 쏘나타 디엣지가 추구하려 했던 스포티니스는 정확히 강조하고 있네요. 고성능 감성까지 정말 강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디 올 뉴 그랜저와 디자인을 비교해 보자면 절제된 느낌의 그렌저와는 다르게 쏘나타는 앞으로 치고 나갈듯한 강렬함과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볼 수 있습니다.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외관을 가지고 돌아온 쏘나타디엣지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출시될 국내 인기 부분변경 그리고 완전변경 차량들은 또 어떤 게 있을지 한번 살펴볼까요!?

 

인기 있는 국내 신차 소식

싼타페 MX5 풀체인지!

 

쏘렌토 MQ4 부분변경

 

쏘렌토 Vs 싼타페

 

현대 팰리세이드 출시!

 

 

현대 쏘나타 디엣지 측면

 

 

 

 

 

 

 

 

날렵함을 살려낸 측면부의 반응이 좋습니다. 부분변경의 경우에는 측면의 변화에 한계가 있는데 기존 쏘나타 프런트 엔드 감성이 많이 달라지면서 리어 엔드로 이어지는 부분을 보다 자연스럽게 연결하는것이 이번 페리 큰 숙제이지 않았을까요.

 

 

쏘나타디엣지쏘나타디엣지
사진 -오지다.  쏘나타 디엣지
쏘나타디엣지
사진-오지다 쏘나타디엣지

 

 

사이드미러에 블랙 가니쉬, 사이드 실 가니쉬, 새로운 휠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프론트 휀더 쪽 측면 캐릭터 라인에 가니쉬와 방향지시등이 추가됐습니다. 스포티한 이미지의 리어 엔드에서는 역동적 감성을 이어받았네요.

실버 가니쉬는 듀얼 머플러같이 표현했고 N라인 모델은 실제 듀얼 머플러가 달려있기도 하지요.

쏘나타 디엣지 후면부는 기존의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고있습니다. 블랙 하이그로시 패널을 적용, 음영의 입체감도 강조했지요. 

 

현대 쏘나타 디엣지 싹 바뀐 인테리어

 

쏘나타 디엣지쏘나타디엣지
사진- 오지다 쏘나타 디엣지

 

 

현대차 최초로 12.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깔끔한 레이아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 듀얼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안되면 약간 구형의 느낌이 들 수 있지요.

실내는 안정적인 분위기를 줍니다. 칼럼식 변속기로 변경되고 센터 터널 부분 여유공간도 생기게 됐는데 다른 사이즈의 컵을 동시에 넣을 수 있게 됐습니다. 실내 또한 외관의 디자인만큼 페이스리프트라 보기 힘들 정도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현대 쏘나타 디엣지 주행성능

 

 

 

 

쏘나타 이 엣지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소음, 진동, 거슬림 주행성능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도어 실링 단면과 윈드실드 사이드 몰딩, 사이드 미러 형태 등 디테일한 부분이 개선되었고, 소음과 진동 부분까지 줄였습니다.

 

 

쏘나타디엣지
쏘나타디엣지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후륜 범프 스토퍼의 길이가 줄어듬에 승차감 개선에 한몫했네요.

브레이크 부스터 크기, 그랜져 코나와 같이 쏘나타에서도 일정한 제동 감각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 주행 시에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까운 전시장을 방문해 보고 시승을 해보길 권합니다.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현대 시승신청 안내

 

신규 전시장 안내

 

가까운 전시장 찾기

 

 

쏘나타는 벌써 8세대를 거치고 40년이란 시간동안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세단 쏘나타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 이름만큼이나 큰 부담감이 있었을텐데 쏘나타 디엣지에 진심을 담은 것 같습니다.

 

 

현대적 백과사전 쏘나타 디엣지 부분변경

현대자동차 현대적 백과사전

현대자동차에서 운영 중인 현대적 백과사전 영상도 한번 보시면 다양하고 자세한 성능들을 설명해 주기 때문에 영상도 한번 시청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자동차 운전자 보험도 체크해 보시는 것 잊지 마세요!

 

자동차보험 저렴히 가입하기

 

자동차 특약 얼마에 어떻게 뭐를 넣어야 하는가?

 

운전자보험 꼭 필요할까? 보험사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