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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의 첫 SUV GV80 은 "살 수 있는 드림카"로 2020년 첫선을 보인 후 북미 시장에서 제네시스 안착에 크게 기여한 차종입니다. 판매량은 G80이 가장 많지만 GV80은 첫 출시당시에 국내보다 북미 지역의 계약 대수가 더 많았습니다.

 

지난 8월에 17만 3882대에 달하는 글로벌 누적 판매를 올렸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100만 대 클럽 진입에 큰 공을 세웠습니다.  현대차는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마지막 준비에 한창인데 예상보다도 빨리 생산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제네시스 소식

 

제네시스 GV70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V90 스파이샷

 

제네시스 GV80 쿠페 예상도

 

제네시스 G90우아함의 끝판

 

제네시스G80 페이스리프트

 

 

 

현대차 울산 공장 생산 라인 - 뉴스1
제네시스 전시장 - 현대차그룹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V80 쿠페 극소량 생산량

 

지난 19일 국내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울산 2 공장에서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GV80 쿠페 생산에 돌입했다고 하는데요. 추석연휴가 시작되기 전인 26일까지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 16대, GV80쿠페 10대 총 26대만 생산한다는 계획입니다. 일주일정도의 기간 동안 생산량이 26대에 불과합니다. 이유는 뭘까요?

 

우선 이번 생산되는 물량은 전국 판매 지점에 배치될 전시차인 것으로 알려집니다.

뉴스 1(국내언론뉴스)은 현대차 관계차를 인용하여 "사전주문에 의한 물량"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신차 공식 출시 후 연간 생산량의 목표는 7만 대 수준으로 전해집니다.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 오토스파이넷

 

제네시스 GV80 파워트레인 대폭 개편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어느 부분이 변경될까요? 

파워트레인에서 주요 변화가 있을 예정인데 기존 3.0L 직렬 6 기통 디젤 모델을 단종, 2.5L 4 기통 싱글 터보, 3.5L V6트윈터보등 현행 가솔린 엔진 2종,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일 것입니다.

MHEV 사양은 플래그십 세단 G90에 처음 탑재된 3.5L 가솔린 터보 기반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를 얹게 됩니다. 해당 엔진은 G90 기준 최고 출력 415마력, 최대 토크 56.0kg.m로 현재는 단종된 5.0L V8 자연흡기 엔진과 비슷한 수준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제네시스 GB80쿠페 - 더 팰리세이드 순수오너클럽
제네시스 GV80쿠페 - 더 팰리세이드 순수오너클럽

 

 

제네시스 GV80 풀체인지 수준의 실내변화 출시시기 10월

 

외관 변화는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이 최초로 적용, 앞뒤 램프 내부 그래픽 그리고 휠 디자인 등 세부적인 변화가 예고되었었습니다. 실내는 인테리어 컬러가 추가되고 시트 패턴도 변경됩니다.

공조기 디자인을 비롯해 센터패시아 레이아웃,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어에 사용되는 조그다이얼, 전자식 변속 다이얼, 스티어링 휠 또한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센터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클러스터를 합친 27인치 대형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로 큰 기대를 하게 만듭니다.

 

한편 제네시스 GV80 쿠페는 공개된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를 대부분 적용할 전망입니다. 쿠페 특유 날렵한 벨트라인 그리고 스포티한 분위기의 측면 방향지시등, 전용 휠 등이 장착됩니다. 차량 뒷면의 경우는 콘셉트카에는 오각형의 듀얼 머플러팁이 적용되었지만 양산 모델은 이를 반씩 나눈 듀얼 트윈 머플러 팁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소문이 무성하게 돌았었던 에어 서스펜션 그리고 가변형 스포일러는 적용되지 않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두 차량의 출시 시기는 10월 전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유력한 시기라고 전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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